#MissK

2011-12 마드릴레뇨 더비 (원정) 본문

Madrid

2011-12 마드릴레뇨 더비 (원정)

keysmet 2013. 5. 16. 09:18



카예혼

아틀레티코와 경기가 쉽지만은 않았고, 후반에 나온 동점골이 우리에게 자꾸 부담을 주었습니다. 결국엔 팀이 굉장히 중요한 승리를 얻었고, 승점 4점차 선두를 유지하게 됐어요. 이제 다음 리그경기를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스쿼드는 지극히 정상이에요. 물론 많은것이 걸려있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약간의 압박감이 있긴 했지만, 우린 주어진 일을 해냈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어요. 크리스티아누는 세계 최고의 선수입니다. 그는 아무도 할수 없는 일들을 해내요.

저희는 그들에게 어떠한 공간도 내주지 않았고, 침착하게 기다렸어요. 최선을 다해야만 한다는 걸 알았고, 이제 마지막까지 한경기, 한경기에 집중할겁니다.

전 늘 최선을 다하려고 해요. 어렸을때부터 레알 마드리드의 팬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테니까요.



라모스

스쿼드는 강하고, 활기에 넘치며, 의욕적입니다… 우리가 이번 시즌 내내 보여준 희생과 엄청난 노력들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쉽게 리그 우승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게 내버려둔다면 그건 정말 부끄러운 일이겠죠.

발렌시아전 후로 승점 3점을 챙기는 건 굉장히 중요했죠. 레알 마드리드 같은 팀은 늘 부담을 지고 살지만, 우리는 그걸 어떻게 견뎌내야하는지 알고 있고, 가능한 한 모든일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해요. 매 경기가 사느냐 죽느냐의 문제죠. 오늘밤 우린 굉장히 중요한 승리를 얻어냈습니다. 일이 잘 풀렸고, 저희는 침착해요.

바르셀로나가 승점을 많이 잃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우린 우리 자신에게 의존해야 하고, 우리의 4점 우위가 좋은 결과를 이어나가도록 도와줄겁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선수에요. 우린 그와 매일 훈련하고, 그를 데리고 있을 수 있는 걸 행운으로 여깁니다.



사비 알론소

오늘 밤 승점 3점을 챙기는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었고, 다시 자신감을 찾게 만들어준 승리를 얻기 위해 치열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크리스티아누는 정말 중요한 시점에 득점하고, 경기의 향방을 결정짓는 결정적인/중요한 선수입니다.

중요한건 승점을 잃지 않는 것이었고, 모든 경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눈앞의 한경기, 한경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첫 두골은 우리의 자신감을 높여줬고, 경기 결과에 결정적이었죠. 만족합니다.

더비전에서 중요한 승점 3점을 얻고, 굉장한 팀을 상대로 이기게 되어서 기쁩니다.

제 경고는 상황에 따른 어쩔 수 없는 거였어요. 경기중 그런 일은 일어나고, 전 제 한계에 도달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이미 경고 네장을 갖고 있고, 징계를 받을거라고 몸을 사릴수는 없어요.

모든일을 천천히 해나가면서 일단 목전에 두고 있는 스포르팅 히혼과의 경기에 먼저 집중해야해요. 그들 역시 한경기, 한경기에 많은 것을 걸고 있기 때문에 존중 받아야합니다.



호날두

경기가 까다로울거라는 건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아틀레티코는 좋은 경기를 했고, 매우 강한 상대였어요. 골을 넣고, 어시스트를 할수 있어서 기쁩니다. 팀 동료들에게 감사하고 싶어요, 그들이 없었더라면 득점을 하거나 제 경기를 하지 못했을테니까요.

어제 바르셀로나가 이겼고, 우리도 이겨야만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긴장감은 있었지만, 미션은 완수했습니다. 이제 리그 우승의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남아있는 경기들도 이겨야죠.

팀은 정말 좋은 폼과, 자신감을 유지하고, 언제나 다음 경기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어요. 전 경고 네장을 받은채 누적으로 인한 결장의 위험을 가지고 뛴지는 두달이나 됐어요, 그렇지만 잘 판단하고 행동할겁니다.

그게 제가 됐든, 다른 선수들이 됐든 기록은 깨지라고 있는 겁니다. 기록은 원하지 않아요. 전 라리가와 챔피언스 리그를 원합니다. 전 늘 이기는 것에 대해만 생각해요. 패배란 제 사전에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카랑카

크리스티아누는 정말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모든 팀의 경기력도 굉장했어요. 동점골 후 경기가 어려워졌을때, 특히 관중들이 부담감을 가중시켰는데, 단지 크리스티아누뿐만 아니라 팀 모두가 그 상황을 잘 극복해냈죠.

아무도 전반전을 지배하지는 못했습니다. 우린 별로 문제를 겪지 않았고, 전반전에 한골을 이미 넣었죠. 물론 후반전에 추가골을 넣지 못한다면 힘들어지리라는 건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팀의 색깔이 동점골 후 드러나기 시작했고, 우린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남은 경기들에서의 승점이 정말 중요해요. 앞으로 남은 리그경기는 몇개 되지 않고, 모든팀들이 그 경기들에 걸고 있는게 많기 때문이죠. 모든 경기를 이겨야하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린 지금 침착하고 자신감에 차 있어요.

마르셀로는 어제 훈련 후부터 등에 통증을 느껴서 오늘 스쿼드 소집명단에서 제외됐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훈련하지 않았어요.

리그우승의 행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우린 이걸 예전부터 말해왔어요. 우린 우리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어디쯤에 서 있는지도 알고 있죠. 두달전에 몇몇 사람들이 이맘때쯤이면 우리가 우승을 확정지었을거라고 생각했을때도 똑같은 말을 했고, 3일전 모든이들이 우리가 다 질거라는 말을 했을때도 똑같은 말을 했어요. 우린 언제나 자신 있어 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훈련하고 노력하고, 승리를 위해 싸우며, 우리 자신을 믿어야 할겁니다.



스탯들


2008년 1월부터 2011년 11월말에 이르기까지 레알 마드리드는 마드릴레뇨 더비에서 단 한차례 무승부를 제외하고 승리했습니다. 또한 1999년 이후 아틀레티코는 13년간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 승리를 거둔적이 없습니다. 최근 23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52 득점, 24 실점을 하며 더비전 무패기록을 유지중.

호날두는 원정 20골을 기록하며 Guiza가 07-08 시즌 넣은 원정 19골, 09-10시즌 원정 18골 기록을 갖고 있던 메시를 제쳤습니다.

호날두는 올시즌 선제골을 8번 넣으며 라리가에서 선제골을 가장 많이 넣은 선수입니다. 2위는 7번을 기록하고 있는 벤제마.

무리뉴의 레알 마드리드는 오늘 109경기 301골을 기록했습니다. 첼시에서 무리뉴는 300골을 달성하기까지 162경기를 치뤘습니다.

호날두는 오늘 프리킥골/필드골/페널티킥 삼종세트로 리그 40골을 달성하며 저번 시즌 본인의 라리가 역대 최고 기록과 동률을 이뤘습니다. 유럽 톱 5대 리그에서 두시즌 연속 리그 40골을 넣은건 호날두가 유일무이합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리그 95경기 106골 (공식경기 136경기 138골)을 기록중이고,
이번 시즌은 32경기 40골 11어시스트를 기록중입니다. 저번시즌엔 34경기 40골 10어시스트를 했었습니다.

호날두의 이번 시즌 모든대회 통산은 52골로 본인 기록이었던 53골에서 단 한골 떨어진 수치.

호날두는 오늘 해트트릭으로 이번 시즌 총 일곱번의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라리가 최다 해트트릭 선수가 되었습니다. (& 최초로 일곱번 한 선수. 현재 메시는 6번.)

라리가 역대 최다 팀 득점 순위는 89-90 시즌 레알마드리드 107골, 08-09 시즌 바르셀로나 105골, 이번 시즌 레알마드리드 104골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늘 104골을 달성하며, 저번 시즌 102골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우승했던 2003년 리그경기 이후로, 레알 마드리드는 칼데론에서 4골이상 득점을 한적이 없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4골을 넣었던 지난 5번 모두 레알마드리드는 리그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트윗

구티: 마드리드에게 좋은 경기였고, 크리스티아누는 완전 에이스야! 올해도 칼데론에서 또 승리를 거뒀군. [난] 죽을때까지 마드리디스타야! 바이킹 자존심!

오늘 경기가 끝나고 페레즈 회장이 라커룸에 들어와 선수들을 격려했다고 합니다. 칼데론 원정에 동참했던 팬들 역시 페레즈 회장을 응원했다고.

알론소: 작은 기쁨, 승점 3점과 더 킬링즈 보는 것.


Comments